[이스타항공] 무료수화물 5kg 늘리는법?

 

[이스타항공] 무료수하물 5kg 늘리는법? (2016-03-01 기준)

 

 

 

 

 

 

 

[출처: 이스타항공]

 

 

 

 

 

저는 비용 문제 때문에 중국행 항공권을 구입할 때 이스타 항공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저가항공의 치명적인 단점이, 중국은 거의 2시간 안쪽으로 도착하기 때문에 밥은 안 줘도 (맛도 없긴 하지만..) 무료 수하물이 너무 적어서, 짐을 쌀 때 주의하지 않으면 초과 수하물 비용을 물을 수 있습니다. 아주 쪼금~~~ 초과되면 봐주기도 하지만 많이 초과되면 얄짤~ 없습니다.

제 앞줄에서 어떤 부부가 십분 넘게 실랑이를 하는 것을 뒤에서 본 적이 있었는데요.. 정말 안 봐주더군요.. 5만 원 정도 초과요금을 지불했던 것 같았습니다.

[이스타항공] 무료 수하물 5kg 늘리는 법? 은..

 

청주공항에서 출발하는 중국행 이스타항공은 무료 수하물을 비공식적으로 20kg까지 허용해 줍니다. 제가 데스크 직원에 매번 출국할 때마다 발권 카운터에서 확인하는 사항입니다.


수하물이 많다면, 중국 항공권 구입시 청주공항에서 출발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덧붙임 : 

옆동네 커뮤니티에 동일한 정보를 올렸는데 몇몇 분들이 논란의 소지가 있음을 지적하셨습니다.

이스타 항공의 호의에 악용하는 사례가 없기를 희망 합니다.  (좋은 정보임에는 틀림 없지만..) 

 

우선 이 정보는 이스타 항공의 재량이지,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가 아님을 분명히 알려드립니다.

무료수하물 정책이 언제 바뀌는지 저도 모르기 때문에,  이에 따른 문제발생에 본인은 책임이 없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