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상하이] 예원 (豫园)

 

[상해/상하이] 예원 (豫园)

 

 

 

 

 

출처: 중국포털 바이두 (baidu.com)

 

 

 

 

안녕하세요 푸우시로 입니다.

 

상해/상하이에 가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 중에 하나가 바로 예원 - 豫园 [yù yuán] -  입니다. 예원은 상해의 중심지의 빌딩 숲 한가운데 있는데요.. 택시를 타고 예원을 가자고 하니 기사가 잘 못 알아 들어서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 발음이 좀 어렵거든요.. ㅠㅠ 사전을 펴서 보여주니까 그제야 출발을 하더군요.. (몇 년 전 이야기입니다~ ^^;)

 

예원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펌글로 대신합니다..

 

 

" 상하이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명소이자 중국을 대표하는 정원이다. 와이탄에서 남쪽으로 걷다 보면 상하이의 옛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예원이 나온다. 푸유루 뒤편에 자리한 이곳은 16세기 중엽, 명나라의 고위 관료이자 당대 최고 부자였던 판윈돤(반윤단)이 부모의 노후를 위해 조성한 저택이다. 1559년에 착공해 18년 만에 완성했다고 한다.

 

예원은 개인 저택이라고 하기에는 면적이 상당히 넓어 관람 시간을 넉넉히 계획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40여 개 정자와 연못, 누각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중국식 정원으로 유명하다. 당시 중국의 정원 설계 분야에서 이름을 날리던 설계자의 작품으로, 중국 역대 정원의 아름다움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예원은 주인이 몇 차례 바뀌다 아편전쟁으로 영국군에게 유물을 약탈당하고, 태평천국군이 점거해 기지로 쓰이는 등 한때 폐허가 되었다. 그러나 1956년 복구 작업이 시작되면서 일반에 공개돼 상하이의 인기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강남 제일의 명석(名石)이 모여 있는 이곳은 볼거리가 풍부해 전 세계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예원 [Yu Garden]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시공사) -  [링크] 클릭!

 

 

 

 

■ 예원의 풍경을 감상해 보시죠~

 

 

 

 

 

 

 

 

 

 

 

 

 

 

 

 

 

 

 

 

이상 입니다!

 

 

 

덧1)  아래의 하트 모양(공감) 클릭! 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덧2)  출처 (링크) 를 밝힌 퍼가기는 허용하나, 무단 전재,수정은 금합니다. (조사하면 나옵니다)

덧3)  본 블로그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