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ether VPN -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L2TP VPN 사용법



최근 Softether VPN Server 구축후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L2TP VPN 설정에 대해 문의해 주시는 분들이 갑자기 늘어나서 포스트를 올립니다. 


Softether VPN Server 구축을 하는 이유가 주로 모바일 기기에서 해외 동영상 서비스 시청이나 중국 등과 같은 SNS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곳에서 사용하는것 인데요~


Softether server를 구축하면 보통 PC에서는 원활히 접속이 되는데, 아이폰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Go~!


1단계 : 

아래처럼 SE-VPN Server Manager를 실행해서 L2TP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마존 라이트세일 VPS - SoftEther VPN Server Manager 설치/설정 참고하세요.





2단계 : 아래의 빨간 네모를 참고해서 설정해 주세요



① : IPsec / L2TP Setting 화면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L2TP Server Function을 체크,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② : 모바일 기기에서 계정(아이디) 부분에 입력해야하는 안내사항 입니다.   예) user@poohsiro

③ : ②의 Virtual Hub 입니다. 아마 대부분 하나의 허브네임만 있으니 선택하기 쉬울 겁니다.

④ : IPsec의 암호화를 위한 사전공유키(Pre-Shared Key)를 8자 이내로 입력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마존 라이트세일 VPS - SoftEther VPN Server Manager 설치/설정 참고하세요.



3단계 :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 드릴게요


1) 설정 > VPN > VPN 구성추가  차례로 이동

2) 유형에서 L2TP 이동

3) 아래의 그림 참조




① 정해진 규칙이 없음, 자유롭게 VPN 이름을 적는다

② VPN 서버를 구축할때 얻은 ip 주소나 자신의 서버의 도메인 네임을 적는다.

③ VPN 서버 매니저에서 사용자를 하나더 등록해서 등록한 사용자의 ID를 적는다. 

④ VPN 서버 매니저에서 사용자를 등록할때 입력한 비밀번호를 적는다

⑤ 위의 2단계의 ④번 참조 

⑥ 모든 트래픽 보내기를 활성화 한다.



4단계 :  Softether VPN L2TP가 사용할 해당 서버 방화벽을 개방


L2TP/IPsec 에서는 IPSec NAT-T (Network Address Translator Traversal)을 위해 UDP 4500번 포트와 IPSec ISAKMP (Internet Security Association and Key Management Protocol)로 UDP 500번 포트를 사용하므로 SoftEther VPN 서버의 UDP 500 포트와 UDP 4500 포트를 반드시 개방해야 합니다.  이 두 포트가 개방되지 않으면 L2TP/IPsec으로 VPN 연결이 불가능 합니다. ( 아래 그림참조)






5단계 :  설정 > VPN > 설정한 VPN 버튼을 제끼면  오예~~!!   상단에 VPN 마크가 뜹니다. 그리고 브라우저에서 google.com을 가보세요 설정한 지역의 구글 홈이 뜰겁니다!


즐거운 VPN 생활 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