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트세일 인스턴스 가격별 VPN 속도 비교

중국은 저녁부터 새벽까지, 그리고 주말엔 속도가 처참합니다.


느립니다. 너무너무 느립니다.  이유는...



아파트 단지에 인터넷망이 들어오면 각 세대별로 들어가는 인터넷 회선을 나눠쓰는 구조이기 때문에 각 동에서 인터넷을 쓰는 사람이 많으면, 특히 더더욱 온라인 게임을 열심히 하고 있으면 정말 상상을 초월하게느립니다.


더욱이 중국에서 수고하고 있는 외노자 분들이 그리운 한국의 여러 가지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려고 접속하면 안구에 습기가 저절로 차오르죠...


그래서 저는 Softether VPN Server를 아마존 라이트세일에 구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링크 참조

아마존 라이트세일 VPS - SoftEther VPN 리눅스 우분투 서버 구축하기

- 출처: https://blog.poohsiro.com/82 [푸우시로의 지식창고]




오늘 오전에 책상에 앉아서 노트북을 켜보니.. 


아니나 다를까 너무 느리네요~


그리고 설상가상으로 비도 옵니다.



당연히 집에서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는 청년들이 많겠죠? 그래서 VPN에 접속한 상태로 한국리전에서 중국 차이나 모바일 서버 경로로 속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마존 라이트세일 서버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3.5달러 제일 저렴한 사양입니다.



속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1메가도 안 나옵니다.


우리 아파트에는 온라인 게임을 사랑하는 청년들이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ㅠㅠ



그래서 혹시나 해서 사양을 높여서 접속해 보면 속도가 얼마나 나올지가 갑자기 궁금해져서 사양을 높이고 스냅샷을 떠서 사양을 높인 인스턴스에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려 4기가 램, 2 vCPU의 사양으로 높여보았는데요~


매월 20달러입니다.  가격이 부담이 됩니다.


ㅠㅠ


속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헐!! 무려 다섯 배 가까이 차이가 나네요!!!


대박이쥬?



아, 물론 평일에는 속도가 이보다 잘~ 나옵니다. 어쩔 때는 수십 메가를 상회할 때도 있으니까요. 



■ 결론 :


아마존은 정말 친절하게도 인스턴스 비용을 시간별로 책정합니다. 내가 필요할 때 서버를 생성한 다음, 필요가 없어지면 서버를 없애면 그 사용한 만큼만 과금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평일에는 3.5 달러짜리로 사용하다가 저녁에 네이버 스포츠(?)를 시청한다든가, 주말에 인터넷이 느리면 서버 사양을 팍! 올려서 사용하고 마치면 서버를 파괴!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참고로 VPN이 필요한데 구축하기가 어려우시다든지, 아니면 귀찮으신 분들은 본 블로그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 공지사항 링크 :  https://blog.poohsiro.com/notice/18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