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 지원금 중위소득 확인 - 복지로 사이트 폭주!

정부에서 오늘 일자 (2020년 3월 30일)로 1천400만 가구에 4인 기준 100만 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대상은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말인데요.

 

그 뉴스를 보자마자 저도 그 70%에 해당이 되는지 바로 궁금했습니다.  

 

확인은 아래 복지포털 "복지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bokjiro.go.kr/

 

복지로 함께 만드는 복지

 

bokjiro.go.kr

 

저도 궁금해서 들어가 보았는데요~

 

 

"서비스 접속대기 중입니다"가 뜨네요 ㅠㅠ

 

고객님 앞에 무려 18만명 이상, 뒤에 2879 명의 대기자가?   헐~  대박입니다.

 

알아보니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대상을 확인하기 위해 '복지로'를 접속하려는 시민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이런 폭주 현상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뭐 한번 기다려보자!  마음먹고...

이 블로그를 포스팅 하는 중에 다시 들어가 보니..

 

 

 

 

튕겨져 나왔습니다. ㅠㅠ

 

 

댓글(7)

  • 2020.03.31 14:09 신고

    대기시간 52시간...ㅋㅋ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전세계적으로 피해가 극심하네요.ㅠ

  • 2020.04.03 00:47 신고

    지금은 원활하군요.
    하지만 다른 복지급여는 가능한데, 긴급재난지원금을 계산해볼 수는 없는것 같아요. (못찾겠습니다.^^;)
    뉴스를 보니 일본에서도 생선권, 고기권 같은 상품권으로 지급한다고 했는데, 그런 걸로 어떻게 당장 급한 집세를 낼 수 있겠냐고 반발이 심했나봅니다.

  • 2020.04.05 22:44

    이번 달부터 각 지역은 다르겠지만 한국도 긴급재난 지원급 신청을 받기 시작 했답니다.
    젊으신 분은 온라인으로 하지만 나이가 많으신 분께서는 거동도 불편한데 각 행정복지센터에 오셔서 신청 한다고 장난이 아니라죠..
    문제는 이 코로나가 언제 끝이 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또 2주간 연기가 되었습니다.
    빨리 일상 생활로 돌아가고 싶네요..!! 항상 건강 하세요.. 이 시국에 건강이 최고입니다..

    • 2020.04.06 23:08 신고

      이카루스님,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운영도 안하시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주셔서 댓글도 달아주시고~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2020.04.14 21:35 신고

    이런 일이 있었군요. ㅜㅜ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