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 블로그 .blog 도메인 구입 신고



이번에 2016년부터 개시한 새로운 최상위 도메인(New gTLD)인 .blog를 등록했습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이 많아서 많이 망설였지만 이번에 할인행사가 있어서 과감하게 질렀습니다!! 


닷 블로그 (.blog)는 2012년 ICANN에서 발표했는데 도메인 등록 사업권이 무려 1900만 달러에 팔렸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것은 오픈소스 CMS 플랫폼인 Wordpress.com에서 닷 블로그 레지스트리를 담당하고 있다는 겁니다.  닷 블로그 도메인으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면 보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SEO에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얼마 전 제가 자주 방문하는 워드프레스 일기 (avada.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블루 호스트에서 9.9달러에 등록 가능하다고 해서 등록하러 갔더니 어찌 된 영문인지 처리가 늦어지더니 구입에 실패했다고 환불을 당했습니다.  



# 참고 :  블루호스트에서 닷 블로그(.blog) 도메인을 9.9달러의 할인된 가격에 등록 가능합니다



그래서 포기할까 하다가 유명한 도메인 등록 사이트인 고대디 ( kr.godaddy.com )에 가보았더니 역시 할인된 가격에 등록 가능하더군요. 고대디는 한국어 서비스도 하고 있고 가격도 원화로 표시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 하지만 웹호스팅은 너무 느려요~ ㅠㅠ 비추입니다!)







제가 구입하려던 도메인은 위의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workbook.blog 입니다. 지금도 아직 등록이 가능하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냉큼 달려가셔서 구입하시길!!!


하지만 이왕 등록하는 거 좀 더 짧고, 좀 더 기억하기 쉽고, 가능하면 단순명사! 아니면 복수형이라도!!! 이틀을 미친듯이 검색했습니다.   이것저것 고르고 고르다가!!!




Clips.blog





어떤가요? 괜찮지 않나요?  마치 클립처럼 유용한 정보들을 묶어두고 싶어서 요걸로 정했습니다. 지금 워드프레스 사이트 하나 설치해서 연결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구글에서 A.I 카메라인 클립스 (Clips)라는 새로운 상품을 발표했는데, 혹시 구글에서 도메인 구입문의가 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Clips.blog로 결정했습니다. 



구글 회장님! 한번만 관심가져 주세욧! ㅠㅠ






아직 4글자, 5글자 도메인이 여유가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재미 삼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18.08.25 00:01 신고

    원하는 도메인구하면 정말좋겠네요 ㅎㅎ

  • 2018.08.26 19:15 신고

    사전에 있는 단어이면서 짧은 이름의 도메인이네요.

    저는 보유한 도메인 중 하나를 팔았습니다.ㅎㅎ
    비용은 얼마 받지 못했지만 어떤 식으로 판매하는지를 알게 된 것에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 2018.08.26 19:18 신고

    참고로 블루호스트에서는 registry level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수정 중에 있다고 하네요. 저도 도메인 하나를 구입했다가 등록에 실패했습니다. 고대디에서 된다고 하니 고대디를 이용해볼 수 있겠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