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마켓 "크몽" 사용기

크몽 로고

 

이번에 크몽을 사용해서 작업 의뢰를 두건 정도 사용했습니다. 

작업 의뢰를 마치고 이에대한 사용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저는 VPS서버에 Nginx 웹서버 위에 워드프레스, Nextcloud (파일서버), VPN 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비전문가 이다 보니 구글링을 통한 레퍼런스에 의존해서 구축을 완료해 놓고도 

 

이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건지, 아니면 잠재적인 문제가 있는 건지...

속도는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는 건지...

그리고 운영 중인 블로그의 품질이 어느 정도인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눈여겨 두었던 크몽에 회원가입을 하고 적합한 전문가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장르별로 전문가들이 엄청나게 포진해 있더군요..

 

저는 블로그 전문가, 서버 개발자 한분씩 찾아서 의뢰를 드리기로 했습니다.

 

 

※ 첫 번째 크몽 전문가 : 

 

Linux System 기술지원 해드립니다

 

" Linux System 기술지원 해드립니다."   MasterONE 입니다. 

 

리눅스 설치나 보안설정 위주로 작업을 해주시는 분인데요..

일이 밀려 있어서 다음 주에나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셔서 다른 분을 찾을까 했는데

바쁜 와중에도 바로 시간을 내주셔서 일처리를 해주셨습니다.

 

저는 Nginx, PHP 점검, Let's encrypt 훅 작업을 통한 자동갱신 작업을 부탁드렸습니다.

개발자님이 너무 바쁘셔서 Nginx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우선 Let's encrype 작업만 완료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틈틈이 인내심을 갖고(?) 상담을 해주셔서 약간 죄송스러운 마음까지 들었네요~ 

 

 

 

 

※ 두 번째 크몽 전문가 : 

 

Adsense 수익증가

 

" 눈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한 애드센스 수익 증가 도와 드립니다 " 애플센스입니다.

 

 

이분은 마케팅 업체에서 일하시다가 독립하셨다고 하는데

블로그 수익에 대한 방향 설정, 블로그 키우는 법, 빠른 시간 내에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기술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워드프레스의 유입량이라든지 기타 자료를 보내드리고 나서

빠른 시간 안으로 분석도 해주시고 가시적인 성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 주신 뒤 대금결재를 요청하셨습니다.

 

정말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분이셨습니다.

 

 

이번에 크몽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정말 각계 각층에서 숨은 전문가, 고수님들이 정말 많구나를 느꼈고..

하지만 진정한 고수를 찾기 위해서는 조금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진짜 유명하신 분들은 상담 요청을 해도, 답변도 늦고, 무슨 이유인지는 몰랐지만 다른 전문가를 알아보라고 하신 분들도 있었거든요.. 

 

저같이 지갑이 얇은 분들은 좀 꼼꼼하게 상담도 받아보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업이 진행되는지 체크해 보신다면 최상의 가성비를 갖추신 재야의 고수님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이상 크몽 사용기를 마칩니다.

크몽 담당자님, 사랑합니다? 찡긋~ 헤헤

 

 

댓글(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