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우시로의 이야기 푸우시로 2020. 2. 23. 10:36
안녕하세요. 본 게시물은 Daum 클린센터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 부터 개인정보 노출 관련 신고가 접수 되었습니다. 따라서 2020년 5월 18일 오후 8:58 부로 게시물을 삭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T STORY 푸우시로 2020. 2. 20. 20:22
서버를 운영 및 관리하는 분들은 BBR이라고 한 번쯤은 들어보거나 이미 적용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구글이 데이터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 TCP의 속도를 높이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개발했는데 기것을 BBR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보통 웹상에서 TCP방식으로 데이터가 오가는데 전송하는 트래픽의 속도를 최적화해 라우터의 병목현상을 줄여서 데이터의 혼잡을 최소화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이론상으로 인터넷 속도를 최대 14%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구글이 자체 서비스인 유튜브 (YouTube), 구글클라우드 ( GCP, Google Cloud Platform)등에 이 기술을 접속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원문 링크 : https://cloud.google...
푸우시로의 이야기 푸우시로 2020. 2. 9. 00:06
이번에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종합 검사하라는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우편봉투를 열어보니 위와같은 안내문이 동봉되어 있네요? 환경부와 대한 LPG협회가 같이 진행하는 사업 같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자신의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화물차로 신차를 구입하면 시 보조금 4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환경부에서 작년에 실시했다가 국민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으로 올해 다시 시행하는것 같습니다. 무려 10000대를 지원하네요? 먼저 지원신청서를 제출하고,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LPG 화물차를 계약하고 경유차를 폐차하는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보조금 400만원 포함 최대 630만 원까지 혜택을 볼 수가 있게 되어있네요~ 그리고 기아차 봉고 3(2020년식)의 경우 LPG 모델..
푸우시로의 이야기 푸우시로 2020. 2. 8. 11:57
어제 남자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 있는데 벽에 위와 같은 쪽지 한 장이 붙어 있더군요. "내 목표를 향해 잘 조준하고 있는지 돌아보는 여유를" 쪽지를 보면서 이게 무슨 뜻인지, 잠깐 생각해보다가 피식 웃음이 나왔습니다. 남자들이 소변을 보면서 조준을 잘 못하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흘리지 말고 청결히 사용하라는 말이었습니다. 여기 건물관리소장님이 센스가 있으시거나, 사무실 직원이 써서 붙인 거라면 재치가 돋보이는 문구였습니다. 그런데 소변을 보면서 돌아보면 ㅠㅠ 더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푸우시로의 이야기 푸우시로 2020. 2. 4. 23:02
평소 집 앞에 있는 작은 마트를 들락거리면서 문 옆에 걸려있던 대왕 발.. 제가 오징어나 문어다리 씹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언젠가는 한번 먹어봐야지 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저녁 집에서 일하면서 갑자기 그 녀석이 심하게 땡기는 겁니다. 그래서 내일 먹을 어묵탕의 재료도 살 겸, 운동복 차림으로 달려가서 대왕 발을 사 왔습니다. 대왕 발을 뜯고 입에 물고 씹고 있다가 문득, 문어다리가 이렇게 납작한가? 보통 문어다리는 통통한데 이렇게 납작할 수가? 그래서 인터넷을 좀 뒤져봤습니다. 결론은 문어다리가 아니라 칠레산 대왕 오징어였던 것입니다. 일명 가문어, 즉 가짜 문어였던 것이죠.. ㅠㅠ 어쨌든 봉지를 뜯었더니 열한 개의 다리가 나와서~ 앗싸, 득템~ 하면서 지금 열심히 씹고 있습니다. 맛있으면 된 거죠 뭐~..
HRD STORY 푸우시로 2020. 2. 3. 01:04
파레토의 80 대 20법칙을 아십니까? 이에 대해 위키백과에서는 전체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의 20%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의 고객이 백화점 전체 매출의 80%에 해당하는 만큼 쇼핑하는 현상과 같은 것이지요. 이 법칙은 19세기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의 연구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파레토의 법칙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법칙을 좀 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결과의 80퍼센트가 흔히 그 결과를 내기 위해 기울인 노력의 20퍼센트에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20퍼센트의 노력이 80퍼센트를 압도한다고 말할 수 있겠는데요. 간단한 예를 들면, 진공청소기로 카펫 청소를 할 때 먼지의 80퍼센트가량은 카펫의 20퍼센트 즉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중국 이야기 푸우시로 2020. 2. 2. 12:16
저는 중국에서 11년 동안 살다가 얼마 전 완전히 귀국을 했습니다.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그리고 시간낭비를 안 하려고 일부러 중국 현지인들과 교류도 많이 하고 친구도 많이 사귀었습니다. 한국인들과 왕래하면 외로움도 달래고 좋긴 하지만, 거의 놀자 분위기여서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조금씩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저를 좋아하는 아주 친한 동생으로부터 주례연설을 부탁받았네요~ 중국에서 돌아오게 되면 한국에서 적응도 다시 해야 하고 다시 자리 잡으려면 마음의 여유도 없고, 다시 중국에 가려면 비자도 다시 받아야 해서 무척 번거롭습니다. 게다가 저는 9로 시작하는 학번입니다. 결코 맣은 나이가 아닌데, 주례사를 할 만큼 인생의 경험을 쌓지를 못했는데 주례사 라니요.. ㅠㅠ 하지만 그 친구는 왕복 비..
푸우시로의 이야기 푸우시로 2020. 2. 1. 15:52
어느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퍼왔습니다. ■ 출처 : 보배드림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2659784 일반인 멘트 레전설 | 보배드림 유머게시판 www.bobaedream.co.kr 정신없이 살다 보면 뒤를 돌아다볼 여유가 없을 때가 있습니다. 앞만 보면서 달리는 거죠. 나는 정말 앞을 향해 열심히 뛰었는데, 정말 바르게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멈춰 서서 뒤를 돌아보면 내가 왜 그때 왜 그런 결정을 했을까?, 내가 왜 그때 그런 말을 했을까?라는 후회가 밀려옵니다. 기차를 타고 앞을 보면 곧은 길인거 같은데, 직진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그 후 뒤를 돌아다보면 길이 굽어져 있다는 표현이 정말 맞는 비유인 것 같습니다. 내가 사는 인생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