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학습법 - 중국어 획순 확인하는법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겪는 최대의 난관 중 하나는 중국어 쓰기입니다. 저 역시도 중국어 입문할 때 제일 싫었고 제일 짜증 났고 제일 지루했던 것이 중국어 쓰기였습니다.

 

하지만 중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쓰기는 반드시 거쳐가야할 과정입니다. 피하지 말고 맞서 싸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어는 말할 줄 알되, 你好도 못쓰는 반 문맹인이 되는 것이죠.

 

중국에서 많은 외국인들을 만나서 깜짝 놀랐던 점이, 중국 내 거주하고 있는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의외로 중국어를 거의 쓰지 못했습니다. 유럽, 북미, 남미 등 거의 대부분의 서양 친구들이 전혀 쓰지 못하거나 아주 간단한 극자만 겨우 그림 그리듯이 썼고, 그다음에 한국인들도 대부분 쓰기를 매우 어려워했습니다. 반면에 일본인들은 한자 문화권이기 때문에 중국어 쓰는 데는 별 어려움을 못 느끼더군요

 

중국어를 쓰는 데 있어서 획순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자의 획을 긋는 순서를 알아야만 글자가 예쁘게 써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국어 학습법 시리즈 중, 중국어 쓰는 순서, 즉 획순을 아는 방법을 포스팅해봤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중국어 획순을 비교적 쉽게 알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중국어 사전 활용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사전으로 진입!

 


 

 

 

 

你라는 글자를 쓴 뒤,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엔터키를 누르면

목록이 나오는데 빨간 동그라미처럼, 해당 단어를 클릭합니다.

 


 

 

 

 

 

해당 단어를 클릭하면 단어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아래로 스크롤하면~

 

 

 

 

이렇게 획순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중국어 사전에는 획순이 나오지 않네요. -.-;;


 

 

 

 

2. 네이버 중국어 사전 어플 활용

 

 

 

 

모바일이나 태블릿으로 네이버 중국어 사전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쓰신다면, 어플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1번의 네이버 중국어 사전과 동일합니다. 해당 단어를 입력 후 출력되는 리스트 중에서 해당 단어를 탭 하고 아래로 쭉~ 스크롤하다 보면 획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어플 활용

 

 

 

마지막으로 모바일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저는 이 방법을 적극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사전 정보가 다 나오는데 굳이 모바일 기기의 용량을 잡아먹는 어플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중국에서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상황에서 태블릿으로 공부하시거나, 중국어 쓰기 어플을 자주 활용하겠다 다짐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어플을 이용해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